통증클리닉
퀵메뉴 종합검진클리닉 산후조리원 에스테틱
병원소개 진료안내 문화센터 온라인상담
미래여성병원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. 여러분의 건강과 질병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.

대상포진클리닉

대상포진은 수두-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재활성화에 의한 급성 감염성 질환입니다. 수두-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최초 감염에 의해 수두가 발생하였다가 해소된 이후 이 바이러스는 후근 신경절이나 뇌 신경절에 수년에서 수십년간 잠복하게 됩니다. 이후 잠복상태로 남이 있는 동안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면 특징적인 피부 발진을 일으키는데 이를 대상포진이라 하며 일부에서는 만성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 발생하여 수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. 치료의 목표는 초기감염의 확산과 감염 기간 및 중증도의 감소, 다른 부위로의 전파 방지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발생을 방지 하는데 있습니다. 통증은 강력히 치료하여야 하며, 특히 노인 환자나 면역억제 환자 등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발생 빈도가 높은 환자에서는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.

IMS(IMNS = Interventional Microadhesiolysis and Nerve stimulation)

플런져를 사용하여 척추 심부근 및 기타 근육의 운동점에 바늘을 자입하여 쪼거나 회전을 시키는 방법으로 근막을 자극하는 치료방법입니다. 근막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생물학적 전도체로서 바늘의 기계적 자극을 생화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신호로 바꿀 뿐 아니라 손상과 회복과정에서 나타나는 전류를 이용함으로써 조직의 성장, 분화 그리고 흡수의 역할을 하도록 도와주며 또한 콜라겐의 재생과 합성을 유발합니다.